top of page
삼성리서치_Next Generation Communications_03-bg_edited.jpg

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 융합부전공

대표교수 인사말

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 융합부전공 대표교수 인사말

양경철.jpg
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
융합부전공 대표 교수
양경철 교수 

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아 2021년 9월 1일 부로 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 융합부전공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. 이 융합부전공은 전자전기공학과와 컴퓨터공학과의 주관하에 운영되지만, 학부 학생들은 주전공 학과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. 

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는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핵심분야 중 하나입니다. 이러한 분야에서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. 이제 포스텍은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 융합부전공을 개설함으로써 학생들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지식과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들로 교육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게  되었습니다. 특히 융합부전공생으로서 삼성전자 산학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안정적인 학비보조, 충실한 해외견학, 조기 진로확정 등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 


융합부전공 대표교수로서, 열정을 가진 도전적인 학생들이 융합부전공을 끝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. 융합부전공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기술혁신을 주도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2021년 9월 1일

​차세대 통신 및 네트워크 융합부전공 대표교수 양경철
 

bottom of page